[청주맛집]명절은 역시 방콕!!!ㅋ지평남이 연휴동안 먹은 음식!!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청주맛집]명절은 역시 방콕!!!ㅋ지평남이 연휴동안 먹은 음식!!

지평남의 일상/하루하루 일기장

by 지평남 2022. 2. 2. 11:43

본문

안녕하세요!~~~지평남입니다.
오늘은 지극히 평범한 남자가 설 연휴 동안
먹은 음식을 주제로 간단하고 짧게
일기를 쓸까합니다!!!ㅋㅋ

지평남은 집에서 이렇게 밥을 먹는다!!!!ㅋㅋ
한번 보실까요? 가보자!가보자!~~
(민망하면서 재미있을듯한 느낌이 드네요ㅋ)

지평남 1번째 음식!!!ㅋㅋ

와우!~~~ 겁나 많쵸잉?ㅋㅋㅋ
한우 소갈비살!!!일명 늑간살!!!ㅋㅋ
가성비 값인 한우죠!!!ㅋㅋㅋ 어른 11명이서 먹은 양입니다!~
몇kg일까요?ㅋㅋ 바로 4kg!!!!ㅋㅋ
이날 시골집에서 구워 먹는데 진심
배터져서 구급차 부를뻔?ㅋㅋ

지평남 2번째 음식!!!

설 명절에는 빠질수없는 떡만두국이죠!!!ㅋㅋ
역시 떡만두국에는 후추를 팍!팍!
국물은 무조건 사골국물!!!답정너!!!

근디 지평남 죽을뻔해써요ㅠ
만두 만드느라ㅠ 근디 옆에서 잼있다고 만드는 조카!!
사진에 보이는 만두들 조카가 만들었다능!!ㅋㅋ
이제 7살인데 생각보다 잘만드는듯?

추가로 잡채, 동그랑땡, 가리비 무침, 콩나물 무침 등등!!
많은 음식들을 쩝쩝!!ㅋㅋㅋ

지평남의 3번째 음식!!!ㅋㅋ

바로 봄의 계절 2월에 제철인 냉이!!!!ㅋㅋ
냉이로 하루 점심 한끼 뚜딱!!!!ㅋㅋ
간단한 양념으로 무친 냉이무침과
콩가루를 범벅한 냉이로 끓인 냉이된장찌개!!!ㅋㅋ
(콩가루 범벅 냉이 된장찌개는 저희 어무니 요리!!!ㅋ)

지평남의 4번째 음식!!

이제 마지막 음식!!!명절 마지막 연휴!!!
떡볶이로 마무리하였습니다!!!ㅋㅋ
느끼한걸 많이 먹어서 그런가? 매콤한게 땡겨서ㅋㅋ
대충 집에 있던 배추, 파, 양파, 떡볶이떡 등 넣고
후르륵 만들어서 잘 먹었습니다!!!ㅋㅋㅋ

오늘은 명절이기도하고
코로나가 심해지면서 명절에 본가는 못가고
몇명 가족분들하하고만
간단히 보내게되어 명절 이야기를
대충 일기 처럼 써보았어요!!!ㅋㅋㅋ

그냥 마무리하기 아쉬우니
간단히 명절에 먹은 음식 재료 효능 몇개 알려드리고
마무리하겠습니다!!!ㅋㅋㅋ

냉이의 효능
냉이는 비타민 A, B1,C 가 풍부하여 원기회복에 좋으며
춘곤증 및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입니다.

소갈비살의 효능
소고기는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며
단백질이 높아 다이어트에 좋고 근육과 뼈에도 좋아요.
추가적으로 빈혈예방에도 좋습니다.

두부의 효능
두부는 저희가 흔히 먹는 음식이며
단백이 과 이소플라본, 레시틴, 소플라본등이 많아
치매예방, 다이어트, 유방암 예방, 혈관질환 등에
정말 좋은 음식입니다.

이것으로 오늘 맛의일기는 마무리하겠습니다!!ㅋㅋ
새해 복 마니 받으시고 지평남 많이 사랑해주세요!!!

지극히 평범한 남자의 일상
평범한 남자가 다니는 맛집 및 여행 그리고 취미!!!
어느 한 동네의 지극히 평범한 남자의 이야기!!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ㅋㅋ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