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평남]충북 단양 월악산국립공원 제비봉 등산 후기!~~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평남]충북 단양 월악산국립공원 제비봉 등산 후기!~~

지평남의 일상/지평남의 추천 여행지

by 지평남 2020. 9. 15. 09:27

본문

충북 단양 제비봉 등산 후기!!!

안녕하세요!~~지평남 인사드립니다!~ㅎㅎ

오늘은 지극히 평범한 남자가 등산을하고왔습니다!~~ㅋㅋ

그래서 요즘 맛집위주로 올리다가

오늘은 등산 후기를 올릴려고합니다!~~ㅋㅋ

오늘 지평남이 다녀온곳은 단양에 위치했으며

충주호와 매우 가까운곳에 위치해있는곳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산은 바로 이곳인데요!~

 

"충주호에서 바라보면 제비모양인 제비봉!!!"

 

지평남이 다녀온 산은 바로 제비봉입니다!!~ㅋㅋ

지평남은 단양 장회나루에서 등산을 시작하였는데요!~ㅎㅎ

청주에서 단양 장회나루까지 자동차로 이동시 약 1시간40분정도

소요하여 도착한듯합니다!~~ㅎㅎ 열심히 운전하여 도착!!!

장회나루 혹은 제비봉을 네비에 검색후

도착하시면 제비봉화장실이라고 써있는 공용화장실을 발견하실수있으실꺼에요!~~

그럼 이곳에 주차를하시면 됩니다!~~

(단 약 15대정도 주차가능...그 이상은 힘들어요!~~)

만약에 이곳에 자리가 없다면 장회나루 선착장에 주차후

등산을 시작하셔야합니다!~~ㅠ.ㅜ

주차를 완료하면 제비봉 화장실 맞은편(건너편)에

탐방로 시작되는 입구가있어요!~~

이렇게 제비봉 탐방로 표시판이있으니 잘 찾아오세요!~~ㅎㅎ

앞에서 보여드린 표시판을 잘보고 오셨다면 이렇게 생긴

제비봉공원지킴터라는 작은 관리소???건물이 보이신다면

잘 찾아오신거에요!~~~ㅎㅎㅎ

이제부터마음 단단히 먹고 등산 하시면됩니다!!!ㅋㅋ

아!~등산하시기전에 한가지 알고하시면 좋을듯한데요!

제비봉의 이름이 생기게된 이유입니다!!ㅎㅎ

 

'제비봉이 제비봉인 이유???왜 제비봉인가?'

 

충주호에서 8km 정도 떨어진 장회나루에서

배를타고 구담봉 방면으로 바라보면 산 능선이

마치 제비가 날개를 펴고 하늘을 나는것 처럼 보인다고해서

제비봉이라는 이름이 생겼다고합니다!!

 

아주 조금만 올라가시면 이렇게 장회나루 선착장이

한 눈에 보이는 전경을 볼수가있어요!~~ㅎㅎ

정말 별로 안올라고 이런 풍경이 보이는 그런 산입니다!~~

단 다른 블로그에서 보시면 여유있게 왕복 3시간정도라고하지만...

오늘 지평남은 여자친구분과 같이가는데....

정상에서 점심까지 먹은거 합쳐서 약 4시간30분 걸린듯합니다!!

절대 블로그에서 말한걸 믿고 가시면 안됩니다!!

정말 등산을 좋아하시는분들이 2시간반에서 3시간 걸리는것같아요!!ㅠ.ㅜ

열심히 등산을하다가 햇살이 너무 뜨거워 위를 한번 보았는데....

저기보이는 거 계단 올라가야한다는.....

와 정말 저 계단보는순간 그냥 내려갈까 생각 딱 한번!!!

했습니다!~ㅋㅋ

(아니 그늘이 없는 계단을 계속 넘어야한다는게....흠...)

계단을 열심히 다 오르고 어느정도 산길을 따라 겉다가 발견한

이 삼각점이라는 표식!!!삼각점이 뭘까???

삼각점이란 지리학적 경위도, 직각좌표 및 지구중심 직교좌표 측정의 기준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위성기준점 및 통합기준점을 기초로 정한 기준점이다(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조). 삼각측량을 통해 이미 위치를 알고 있는 국가기준점으로 토지의 형상, 경계, 면적 등의 정확한 위치결정과 각종 시설물의 설계와 시공에 관련된 기준을 제공하는 공공측량의 기지점(좌표를 이미 알고 있는 점)으로 사용된다.

[네이버 지식백과] Triangulation Point - 삼각점(三角點) (지형 공간정보체계 용어사전, 2016. 1. 3., 이강원, 손호웅)

 

대충 이런 뜻의 기준점 같은 그런 것인듯하네요!~ㅋㅋㅋ

뜨겁고 힘들고 하여 땅만보고 열심히 등산을하다보니...

제비봉이 어느세 0.7km 남았네요!~~~ㅋㅋㅋ

일단 지금 지평남은 한번 가따온 사람으로 알려드리면

0.7km 남았다는 거 표시를 보셨다면

힘든곳은 다 지나고 힘든거 딱 1개 남았을때입니다.!~ㅋㅋㅋ

이곳이 바로 정상입니다!~~~ㅎㅎ

정상석 바로 옆에 사진을 찍을수있게 전망대 같이 한 공간을

만들어놓셨더라고요!~~ㅎㅎ 현재 꽃이 필 계절이 아니여서 

다 녹색의 배경이지만 꽃 필 계절에 오면 꽃구경도 할수있고 좋을듯하네요!~~ㅎ

와 풍경 정말 끝내주죠???이거 보셨으니깐 등산 다했네요??ㅋㅋ

그래도 직접 올라가 보시는것과는 다르니 꼭 가보세요!~~ㅎㅎ

이것은 그냥 지평남 정상석에서찍은 사진입니다!~~ㅋㅋㅋ

제비봉은 높은산이 아니고 낮은산에 속하는데요!~~

721m입니다!~하지만 우리나라에 속담 한개가있죠???

작은고추가 맵다??? 이산이 딱 이런 산입니다!!!ㅋㅋㅋ

위 사진들은 지평남이 등산을 시작하면서는 안보이더니...

하산을하니깐 눈에 보이기 시작하여 여러장 사진을 찍고

잘 나온 2장의 사진을 올려드립니다!~~ㅎㅎ

이 사진 다 제비봉에서 찍으사진이며

너무 멋있죠???더 멋있는 곳이 많으나 직접 오셔서 보시라고

딱 2장만 올려드립니다!~~ㅎㅎ

그럼 직접 찾아가 보시라는 의미로 주소 올려드리고

마무리 하겠습니다!~~ㅎㅎ

 

주소 : 충북 단양군 단성면 장회리 17-4 (장회나루선착장 주소)

 이곳을 검색후 초입에 위 사진올려드린 화장실이 나옵니다.

 

끝.

 

이 블로그에 올라간 사진은 지평남이 직접 찍은사진입니다. 불법으로 가져가 쓰시면 안됩니다.

또한 다른곳에서 가져온 사진이 아니며 직접 다 찍은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